- Thanks and Friendship - The Kobe Marathon Starts 2015.11.15 (SUN)!

This 5th Kobe Marathon is stepping into the future under the concept: - Thanks and Friendship -

Event Outline
English
 한국어
繁體中文
简体中文

This 5th Kobe Marathon is stepping into the future under the concept - Thanks and Friendship - The Kobe Marathon Starts 2015.11.15 (SUN)!

MENU

대회요강

Event Outline

대회명칭제5회 고베마라톤(영문명: Kobe Marathon 2015)
주 최효고현/ 고베시/ 효고현 교육위원회/ 고베시 교육위원회/ (재)효고육상경기협회
공동개최고베신문사, 아사히신문사
기획・운영고베마라톤 실행위원회
주 관(재)효고육상경기협회
후 원(예정)(재)일본육상경기연맹/ (재)효고현체육협회/ (재)고베시스포츠교육협회/ 효고현스포츠추진위원회/ 고베시스포츠추진위원협의회/ (재)효고현장애자스포츠협회/ (사)고베시사회복지협의회/ 스포츠클럽21 효고 전현연락협의회/ 효고현상공회의소연합회/ 고베시상점가연합회/ (사)효고현의사회/ (사)고베시의사회/ (사)효고현간호협회/ (재)효고현소방협회/ 고베시소방협회/ 효고현자원봉사협회/ (사)효고투어리즘협회/ (재)고베국제관광컨벤션협회/서일본여객철도(주)/ 간사이철도협회/ (사)효고현버스협회/(사)효고현트럭협회/(사)효고현택시협회/(재)효고경제연구소/ NHK고베방송국/ (주)SUN텔레비전/ 아사히방송(주)/ (주)라디오 간사이
특별협찬시스멕스(주)
협 찬(예정)(주)미나토은행/ 다이이치생명보험(주)/ (주)시로야마/ 아식스 재팬(주)/ 야마자키제빵(주)/ 롯코버터(주)/ 고베신교통(주)/ TOA(주)/ (주)로크 필드/ (주)고베제강소/ (주)포토크리에이트/ 긴키닛폰투어리스트(주)/ 스미토모고무공업(주)/ 던롭스포츠(주)/ 도미나가무역(주)/ 카네테쓰데리카후즈(주)/ 아사히맥주(주)/ (주)아르비즈/ 후짓코(주)/ 고베토요펫토(주)/ (주)제이콤 웨스트/ 다이와하우스그룹/ 가와사키중공업(주)
종목(1)마라톤(42.195km) (2)쿼터마라톤(10.6km)
개최일시2015년 11월 15일(일)
9:00마라톤 스타트
9:30쿼터마라톤 스타트(예정)
11:02쿼터마라톤 종료
16:00마라톤 종료
코 스
(1)마라톤(일본육상경기연맹 및 AIMS 공인코스)
고베시청 앞을 출발해 아카시해협대교(현립 마이코공원 부근) 반환점을 돌아 포트아일랜드(시민광장 부근)를 골지점으로 하는 코스.
(2)쿼터마라톤
고베시청 앞을 출발해 스마우라 공원을 골지점으로 하는 코스.
경기규칙2015년 일본육상경기연맹 경기규칙과 본 대회의 대회 규정에 따름.
종목・신청구분・카테고리・정원・제한시간・참가비
종목 신청구분 카테고리 정원 제한시간 참가비
마라톤
(42.195km)
개인 ※1 ①등록
②일반
18,000명
※2※3
7시간
※4※5
10,300엔
(1명당)
자선모금
100엔 포함 ※6
단체(2~3명) ※1 일반
쿼터마라톤
(10.6km)
개인 ※1 일반 2,000명
※2
1.5시간
※4※5
5,100엔
(1명당)
자선모금
50엔 포함 ※6
※1종목 및 참가신청 구분의 중복 신청은 인정되지 않습니다.
※2장애인(신체장애인수첩 등을 소지하신 분) ∙ 해외 거주자 ∙ 재해지 참가분이 포함됩니다.
※3연령별 참가분/고베마라톤 첫 참가분(개인 신청), 단체 자원봉자사 참가분이 포함됩니다.
주의!! 상기 참가분은 일본어 사이트를 통해서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영어 사이트를 통해서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.
※4제한시간은 출발신호를 기준으로 합니다.
※5교통 및 경비, 경기운영상 관문폐쇄시간을 정하고 있습니다. 관문폐쇄 이외에도, 현저하게 늦어질 경우에는 경기를 중지합니다.
※6자선 모금은 고베마라톤 프렌드십뱅크에 기부합니다.
※7단체 신청은 일본어 사이트를 통해서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 영어 사이트를 통해서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.
참가자격
(1)마라톤:1997년 4월 1일 이전에 출생한 사람.
① 등록:일본육상경기연맹 등록경기자
② 일반:일본육상경기연맹 미등록자 등
※①, ② 모두, 본 대회가 추천하는 국내외 경기자를 포함해 6시간 40분 이내에 완주할 수 있는 사람.
(2)쿼터마라톤: 2000년 4월 1일 이전에 출생한 사람
※ 1시간 30분 이내에 완주할 수 있는 사람
※쿼터마라톤은 펀런(Fun Run)입니다.
  • (1)(2)모두 휠체어 참가는 인정되지 않습니다.
  • (1)(2)모두 장애인(신체장애인 수첩 등을 소지하신 분)으로 단독 주행이 어려운 분은 반주자 1명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(맹도견 반주는 허용되지 않음).
참가신청
(1)방법
인터넷
(2)기간
2015년 4월22일(수) 10시부터 5월26일(화) 17시까지
★일본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.
(3)참가자 결정
정원을 초과했을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.
추첨 결과는 6월30일(화) 【예정】에 통지합니다.
(4)참가비 입금
당첨자는 지정일까지 지정계좌에 참가비를 입금해야 합니다.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는 당첨이 무효 처리됩니다.
표 창 (1)마라톤
  • 종합 남녀 각 1위〜8위를 표창한다.
  • 나이를 5세 단위로 분류해 남녀 각 1위〜8위를 표창한다.
    ※종합 남녀 표창대상자는 제외.
(2)쿼터마라톤
  • 표창은 실시하지 않습니다.
참가자 접수
(1)일시:2015년 11월13일(금) 13:00〜20:00(최종 입장)(예정)
14일(토) 10:00〜19:00(최종 입장)(예정)
(2)장소:고베국제전시장(EXPO회장)
  • ※대회 당일(11월15일) 및 상기 시간대 이외에는 접수를 받지 않는다.
  • ※반주자도 상기 일정에 맞춰 접수해야 합니다.
  • ※상기 시간대 이외에는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. 접수 시에 신분증 등으로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. (대리 접수 불가)
  • ※신분증 등을 지참하지 않은 경우에는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.
  • ※장애인은 신체장애인 수첩 등을 지참하셔야 합니다.
도핑 관리국제육상경기연맹의 도핑방지규칙 또는 일본 도핑방지규정에 입각해 실시합니다. 또한 본 대회 개최 전 또는 대회 후 검사에서는 소변 또는 혈액(또는 모두)을 채취합니다. 해당자는 지시에 다라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.
TUE신청금지목록 국제기준에서 정하고 있는 금지물질 및 금지방법을 질병 치료 목적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경기자는 “치료 목적 사용 면책(TUE)” 신청을 해야 합니다.
자세한 내용은 일본육상연맹 의료위원회 홈페이지(http://www.jaaf.or.jp/medical/index.html) 또는 안티 도핑기구 홈페이지(http://www.playtruejapan.org/)를 참조해 주십시오.
기 타
(1)(1) 주최측의 책임이 아닌 사유로 대회가 중지되었을 경우에는 참가비 등을 일절 반환하지 않습니다.
(2)본 대회는 일본 국내의 모든 관련 법률을 준수합니다.